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앞장에서 '수동'의 뜻과 수동형 문장을 만드는 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수동'의 좀 더 많은 예들에 대해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앞장에서 배운 문장들을 한번 보겠습니다.

1. 'The shirt is being washed'(그 셔츠는 세탁되고 있어)

2. 'I am washing the shirt'(나는 그 셔츠를 세탁하고 있어)

두 문장 모두 '내가 셔츠를 세탁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용 가능한 표현들 입니다. 2번문장의 경우는,

태히: 'What are you doing?'(너 지금 뭐하고 있어?)

제석: 'I am washing my shirt'(나는 내 셔츠를 세탁하고 있어)

위와같이 사용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1번문장은 어떤 경우에 사용될 수 있을까요?.. 그럼 예문을 들어 볼까요~

제석: 'Have you seen my shirt?(Did you see my shirt?)...(내 셔츠 못봤어?)

너경은: 'Your shirt is being washed'(너의 셔츠는 지금 세탁되고 있어)

이런식으로 사용 가능 하겠네요.. 어렵지 않죠? ^^

그러면 내가 셔츠 세탁을 끝냈을 경우 '나는 그 셔츠를 다 씼었어' 한번 영작해 볼까요.

'I've washed the shirt.' (나는 그 셔츠를 다 씼었어.)...

그럼 이제 아주 입기좋게 깨끗해 졌겠군요~ 그렇죠?..자, 그럼 다시..위의 상황과 똑같은 상황에서 이번엔 '그 셔츠는 다 세탁 되었다'를 영어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The shirt has been washed'(그 셔츠는 다 세탁 되었어)

앞장에서 이미 '수동'의 기본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기 때문에 추가로 이정도만 설명을 드리면 될 것 같습니다.

1. 태히가 제석이를 차버렸다.(dump:차다,관계를 끝내다,현재완료사용)

2. 제석이는 태히한테 차였다.(현재완료사용)

 

1. 태히 has dumped 제석.

2. 제석 has been dumped by 태히.


Posted by skyed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