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just는 exactly(정확히), only(단지)등의 뜻도 있지만 우리가 이번장에서 살펴볼 내용은

'방금전','막'등의 의미입니다. 그럼 문장을 한번 볼까요?..

 

1. I have just finished my homework.(나는 이제 막 숙제를 끝냈다.)

 

2. I just finished my homework.(나는 이제 막 숙제를 끝냈다.)

 

앞장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생각해보면 두 문장의 뜻은 달라야 하지만 2번 문장에서 보는것 처럼 '과거시제'에 'just'가

포함된 문장의 경우는 '현재완료'와 같은 뜻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럼 다시 앞장에서 배웠던 문장들을 보겠습니다.

 

1. I took a shower.

 

2. I have taken a shower.

 

앞장에서 설명 드렸듯이 이 두 문장은 뜻이 달랐지만 1번문장에 'just'(방금 막)를 포함해서 'I just took a shower'라고 할 경우

2번문장의 뜻 '나는 샤워를 했고 그래서 지금 깨끗하다'와 같은 뜻의 문장이 됩니다.  

'just'의 용법과 마찬가지로 'already'와 'yet'또한 '현재완료'와 '과거시제' 모두에 쓰일 수 있는 표현들입니다. 

 

먼저 already에 대해 살펴보면.. 'already'는 '생각보다 빨리, 벌써,이미'란 뜻입니다. 문장을 한번 볼까요?

 

1. I have already taken a shower.(나는 이미 샤워를 했어. 그래서 깨끗해)

 

2. I already took a shower.(나는 이미 샤워를 했어. 그래서 깨끗해)

 

두 문장은 같은 뜻입니다. '과거시제'인 2번문장에 'already'가 쓰임으로써 1번 문장과 같은 뜻을 가지게 되었군요.

 

 

마지막으로 'yet'에 대해 살펴보면 'yet'은 보통 부정문이나 의문문에서 '아직~않다'라는 뜻으로 사용 됩니다.

 

1. I haven't taken a shower yet.(나는 아직 샤워를 하지 않았어.)

 

2. I didn't take a shower yet.(나는 아직 샤워를 하지 않았어.)


Posted by skyed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