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이번장은 제목처럼 'for', 'since' 그리고 'ago'에 대해서 배워볼 건데요. 사실 이번장의 내용은 이미16,17장에서 언급을 드린

내용입니다. 제가 앞장에서 말씀 드렸듯이 이 단어들을 사용하는 데는 어떤 공식이 있는것이 아니라 이 단어들의 뜻을 알고

문장을 만들어 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내용들입니다.  

먼저 다들 아시겠지만.. 그래도 각 단어들의 기본 뜻에 대해 알아 보면 각 단어들은,

 

 

for : ~동안(기간) , 예: for 5 years(5년 동안)

 

since : ~부터, ~이래(기간) , 예: since I was born(내가 태어났을 때부터)

 

ago : ~전에 , 예: 5 years ago(5년전에)

 

 

위와 같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 그럼 여기서 복습하는 의미에서 '과거시제'는 어떤 경우 사용이 되었지요?.. 단순한 과거만의 사실을 얘기할때

사용이 됩니다. 그럼 위의 세 단어 중에서 그에 해당하는 단어를 찾아보면 'ago'밖에 해당이 되지 않군요. 문장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I saw 김태히 two days ago.'(나는 이틀전에 김태히를 봤어)..

 

그럼 이번에는 'for'와 'since'에 대해 복습해 보겠습니다. 그전에 '현재완료'와 '현재완료진행'의 공통점이 뭐였는지 기억

나시나요?.. 네.. 조금의 차이는 있었지만 두 표현 다 '과거를 포함한 현재'를 나타낸다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문장을 만들어 보면 너무나도 당연히 'for'와 'since'와 같이 사용됨을 알 수 있었는데요. 다시 문장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I have played the guitar for 3 hours'(나는 세시간 동안 기타를 쳤어.)

 

'I have been learning English for 10 years'(나는 10년 동안 영어공부를 해오고 있어.)

 

'I have played the guitar since I woke up'(나는 일어나서 부터 지금까지 기타를 쳤어)

 

'I have been learing English since 2002'(나는 2002년 부터 영어를 배우고 있어)

 

 

 

1. 나는 3년전에 그녀를 만났다.

 

2. 나는 7시간 동안 이책을 읽었다.(현재완료 사용)

 

3. 나는 고등학생 때부터 기타를 쳐오고 있다.(현재완료진행 사용)

 

1. I met her 3 years ago.

2. I have read this book for 7 hours.

3. I have been playing the guitar since I was a high school student.

 

Posted by skyedu
|